국립중앙박물관과 국사편찬위원회는 특별전 '광복 80주년, 다시 찾은 얼굴들'을 15일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 1층 대한제국실에서 공동 개막했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한 주요 독립운동 관련 자료와 함께 국사편찬위원회가 보존해 온 '일제 주요 감시 대상 인물 카드'의 실물이 최초로 대중에 공개된다.
안중근 의사 옥중 유묵...
이재명 정부가 자영업자 빚 탕감을 위해 추진하는 ‘배드뱅크’(bad bank)가 다음달 설립된다. 이후 10월부터는 연체체권 매입을 시작할 전망이다.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사진 우측에서 세번째)이 개최한 장기 연체채권 채무조정 프로그램 점검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양혁승 장기소액연체자 지...
CEO스코어 '국내 585개 주요 기업 정보보호 공시 투자현황' 분석
전체 매출액 대비 정보보호 투자액은 0.1%대로 집계
정보기술 투자액 대비 정보보호 투자액은 평균 6%대
국내 주요 기업 가운데 지난해 정보보호 부문에 1천억원 이상 투자한 곳은 삼성전자와 KT로 나타났다.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9일 발표한 국내 585개 기업의 최근 3...
전 세계를 상대로 '관세 장벽' 높이고 있는 미국이 지난달 역대 최대 규모의 관세 수입을 올렸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항구의 컨테이너
11일(현지 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국 재무부는 총액 기준 6월 관세 수입으로 272억달러(한화 약 37조5224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배 가까이 증가한 ...
국토교통부 토지 소유 현황 통계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4명이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지인의 토지 보유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세종시였다.
국토교통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지적공부(토지·임야 대장) 정보를 기초로 작성한 지난해 말 기준 토지 소유 현황 통계를 공표했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