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이 보유한 국내 상장사 주식 가치가 반도체 업황 호조에 힘입어 1년 새 9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국민연금이 2025년 말 기준 지분 5% 이상을 보유한 국내 상장사 272곳의 주식 가치는 247조4114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말(129조4천802억 원) 대비 117조9천312억 원, 91.1% 증가...
'P&T7' 4월 착공·내년말 완공
AI수요 대응 HBM 핵심 공정 패키징·테스트 역량 강화
M15X와 연계해 AI 메모리 거점 구축
SK하이닉스가 19조원을 들여 충북 청주에 패키징 팹(공장)을 신설한다. 고대역폭메모리(HBM)를 중심으로 한 AI 메모리 경쟁력 강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동시에 겨냥한 전략적 투자다.
SK하이닉스...
CEO 승계 절차·이사회 독립성 점검
향후 지배구조 TF 논의에 결과 반영
금융감독원이 8대 은행지주에 대한 지배구조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금감원은 KB·신한·하나·우리·NH농협·BNK·DGB·JB금융 등 전체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지배구조 관련 운영 현황 전반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14...
환치기·수출입 가격조작·역외탈세 등 점검
정부가 '환치기'와 역외 탈세, 수출입 가격 조작 등과 같은 지능적 불법 외환거래를 집중 단속하는 합동 대응반을 가동한다.
15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에서 직원이 증시와 환율을 모니터하고 있다.
재정경제부는 15일 “국가정보원, 국세청, 관세청, 한국은...
정부가 친일반민족행위자 3명의 후손이 보유한 토지에 대해 소유권이전 등기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이 이미 처분한 토지에 대해서는 그 매각대금 대상 부당이득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14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 등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법무부는 친일반민족행위자인 신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