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신문STV

중국유학

서울신문STV에서 제공하는 유학센터서비스입니다.

> 유학센터 > 중국유학

왜 중국인가?

13억 중국 대륙과의 소통은 세계무대의 파워풀 경쟁력!

살인적인 입시교육, 공교육의 부실과 사교육의 기형적 증대 그리고 복잡한 대입제도 등이 자녀들의 어깨를 짓누르고 있는 암울한 교육현실에서 지리적으로 가까운 거리의 중국, 세계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는 거대한 나라 중국에서 조기유학을 통해 그들의 생활, 문화, 언어를 익힌다는 것은 21세기 세계무대에서 국제경쟁력을 가지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중위권 학생의 인생 역전 전략 저렴하고 경쟁력 있고 안전한 중국유학!!!

월 70-100만원으로
먹고, 자고, 공부까지 모두 해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안전하고 철저한 생활 관리!

국제부 인가를 받은 학교는 모두가 명문...
하지만 중요한 것은 한국 학생의 관리 시스템입니다!

입학 자격
초등학교 5학년 ~ 고등학교 1학년
교과 성적이 양호하고 품성이 바른 학생

중국어 + 영어 동시 정복  꿈이 아니라 현실입니다 ! 지금 상담 하십시오!!

중국의 교육제도

초 · 중등교육
초등교육은 취학전 교육(유치원 3년)과 우리나라 초등학교에 해당하는 소학교 6년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다음에는 '초중학교' 라고 부르는 3년간의 중학교 과정이 있다. 그 위에는 한국의 고등학교에 해당하는 3년의 '고중학교' 가 있다.
고등교육
대학교육으로 종합대학, 단과대학(보통 ‘학원’이라 부른다), 전문대학으로 나눌 수 있다. 학부과정인 본과는 4년제(전공에 따라 5년제)이며 전문대학은 3년제(혹은 2년제)이고, 석박사과정도 우리나라와 같은 교육과정이 있다.
유학생 특별전형
중국학생과 유학생들은 대학입학시험전형이 다르다. 유학생들은 외국인특례입학의 형태로 유학생끼리만 경쟁하고 시험과목도 적어서 중국학생들에 비해 입학이 조금 수월한 편이다.
연수 상담 / 문의 : 서울신문STV 유학센터
(우: 100-043) 서울 중구 남산동 3가 34-5 남산빌딩 2층
전화 : (02) 726-7474  (010) 5235-9636 FAX : (02) 6007-1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