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만든 중국산 전기차가 전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2024년 중국계 브랜드 자동차의 글로벌 점유율.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25일 발간한 '중국 자동차 글로벌 진출 동향'을 통해 "중국계 브랜드의 해외 확장이 본격화하며 2024년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약 22%에 달했다"...
서울시는 서초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부지 복합개발과 관련해 ㈜신세계센트럴, 서울고속버스터미널㈜와 본격적인 사전 협상에 착수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속터미널 복합개발 구상안
면적 14만6천260.4㎡에 달하는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 9월 두 사업자를 사전협상 대상지로 선정했다. 한강 이남 유일의 3·7·9호선 &...
롯데케미칼 대산 공장 분할후 HD현대케미칼과 합병
HD현대오일뱅크·롯데케미칼 지분 50%씩 조정
롯데케미칼이 충남 대산 석유화학단지 내 나프타분해설비(NCC) 가동을 중단한다. HD현대케미칼과 합병해 구조적 과잉 문제가 지적돼 온 NCC 설비를 감축 조정하기로 한 것이다.
롯데케미칼 대산 공장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는 HD현대...
'찻잔' 파손돼 300만원 변상, '목심저피사주함' 수리 후 반납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씨가 '명성황후 처소'에 다녀간 직후인 2023년 3월 30일부터 2024년 3월 28일까지 국가유산청 전승공예품은행에서 전승공예품을 63점 빌린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국가유산청이 김교흥 국회 문체위원장실에 제출...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KT의 해킹 사고 대응 과정에서 증거가 될 서버를 고의로 폐기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19일 경찰은 KT 판교 사옥과 서울 방배 사옥을 동시에 압수수색하며 수사관 20여 명을 투입해 관련 부서 사무실을 대상으로 영장을 집행했다.
경찰은 노트북, 하드디스크, USB, 서버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