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SK텔레콤·KT·롯데카드 등에서 고객 정보 유출·해킹 사고가 잇따르자, 은행권이 보안 점검을 강화하고 나섰다.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 고객 개인정보 유출 해킹 사건과 관련해 카드센터 상담소가 마련돼 있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통신·카드 업계 해킹 사고의 공격 유형을 분석...
최근 미국 트럼프 행정부와 일본 정부 사이에 맺어진 관세협상에 눈에 보이지 않는 합의 내용이 드러나면서 미·일의 간사한 꼼수가 들통났다.
120년 전, 러일전쟁이 일본의 승리로 끝나기 전 1905년 7월 일본의 총리 가쓰라 다로와 미국의 육군장관 태프트는 '미국은 일본의 한국 지배를 승인하고 일본은 미국의 필리핀 지배를 승인한다'...
작년 세계 라면 소비 1231억개 역대최대
한국인의 소울 푸드하면 단연 라면이다. 일주일에 최소 한 번 이상, 빠르면 4~5일에 한 번꼴로 라면을 먹는다고 한다.
실제로 한국인이 지난해 1인당 79개의 라면을 소비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 세계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1인당 라면 소비 1위는 '쌀국수의 나라' 베트남이 차지했다.
...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사진=챗GPT)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쇠파이프를 휘두른 남성이 공무집행방해 혐의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경찰의 주거 침입이 ‘적법한 직무집행’으로 보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대법원 형사3부(주심 노경필 대법관)는 지난 8월 28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씨 사건 상고심(2...
미국이 관세 협상 타결 조건으로 3500억 달러 규모의 대미 투자를 요구하는 가운데, 우리나라 외환보유액이 넉 달 연속 증가하며 4220억 달러를 돌파했다.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관계자가 달러를 살펴보고 있다.
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2025년 9월 말 외환보유액’통계에 따르면 9월 말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은 4220억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