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KB Pay' 하나면 결제는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도 다된다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들의 성원 기대…
KB국민카드가 '제2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핵심 영역인 디지털 플랫폼으로, ▲데이터ㆍ인공지능(AI)과 ▲디지털 조직 역량 ESG(환경책임투명경영) 부문에서 검증된 기술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디지털 데이터 선도 기업으로, 종합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의 '디지털 플랫폼' 부문에서 국민카드 대표 플랫폼인 'KB Pay'를 중심으로, 에플리케이션(앱) 통합 후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며, 쇼핑ㆍ여행 서비스와 토털 오토 서비스를 통해, 비금융 생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타사 카드와 계좌 및 지역사랑 상품권 등 다양한 경제 수단을 지원하는 '오픈 페이먼트 서비스' 활성화에 노력 중이다.
또 '데이터ㆍAI' 부문은 2000만 고객의 소비 정보와 함께 빅데이터 에코시스템을 확장했으며, 인공지능(AI) 개인화 마케팅, 개인화 카드ㆍ이벤트 추천, 정보 분류체계 구축, 인공지능(AI) 상담 등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구현하였다.
'디지털 조직 영량 및 ESG' 부문에서는 디지털 금융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애자일 조직 전환과 협업 툴 기반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 디지털 아카데미 프로그램등 디지털 양성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핵심 역량 강화, 정보통신기술(ICT) 인력 채용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제24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대통령상)을 수상으로, KB국민카드는 금융과 일상을 종합금융플랫폼인 'KB Pay'의 기능 및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간결하며 명확한 메세지와 포맷 반복을 통해, 'KB Pay' 하나면 결제는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도 다된다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