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선발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선발대회
2022년 미스인터콘티넨탈 선발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보도자료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보도자료
현대차그룹 글로벌 판매 세계 TOP3 첫 입성
관리자
2023-03-16 15:50:30
첨부파일
(
0
)
'22년 684만 5천대, 전년 대비 2.7% 증가... 5위권내 완성차그룹 모두 판매량 감소
1위 토요타그룹 1048만 3천대, 2위 폭스바겐그룹 848만 1천대 판매량 기록
현대차그룹이 2022년 글로벌 완성차 판매량 세계 3위에 첫 입성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684만 5천대의 글로벌 판매량을 기록했다. 미국시장에서 10.8%, 유럽시장에서 9.4%의 점유율을 보인 성과다.
완성차그룹들의 IR자료에 의하면, 글로벌 판매 세계 1위는 일본 토요타그룹이 1048만 3천대, 2위는 848만 1천대로 독일 폭스바겐그룹이 차지했다.
[현대차그룹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현대차그룹 세계 TOP3 입성은 지난 2010년 글로벌 판매 완성차그룹 세계 5위에 진입한 이후 12년만에 이뤄낸 실적이다.
현대차그룹에 이어 완성차 글로벌 판매 세계 4위는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로 615만 7천대, 5위는 미국 GM으로 593만 9천대를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이 2022년 글로벌 판매 3위에 진입한 배경으로는 세계 5위권내 완성차그룹들이 모두 반도체 수급난 등으로 판매량 감소를 보인 상황에서 현대차그룹만 전년대비 2.7%의 판매량 증가율을 이뤄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반면에 2022년 토요타그룹은 전년대비 -0.1%, 폭스바겐그룹 -1.1%,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 -14.1%, GM -5.7%의 글로벌 판매량 감소를 기록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의 세계 TOP3 입성은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판매량 증가, 전기차 등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한 성과라는 평가다.
한편 현대차그룹이 세계 TOP3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에 따른 경기침체와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 등 미국과 유럽연합의 보호주의를 넘어서는 전략과 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목록
이전글
[퓨처테크]\'인터배터리 2023\' 개막, 462개사...
다음글
美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독도 ‘리앙쿠르 암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