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신문STV

보도자료

서울신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보도자료

1등급 내진설계_포항 로열파크씨티 장성푸르지오 '눈길'

배윤희 2017-11-29 16:38:54 조회수 140

메인조감도-포항장성-.jpg

 

 

최근 경북 포항에서 규모 5.4의 강진이 발생한 데 이어 인천에서도 2.6규모의 여진이 발생했다. 이에 그 어느 때보다 내진설계 단지에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우리나라에 내진설계가 처음 의무화 된 것은 1988년으로 당시에는 6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만 ㎡ 이상의 건축물이었으나, 1995년에 6층 이상, 1만㎡ 이상으로 확대, 2005년부터는 3층 이상, 1,000㎡ 이상으로 확대 적용되었으며, 2015년 개정을 통해 3층 이상 또는 500㎡ 이상인 모든 건축물에 대해 내진설계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이는 새로 짓는 건축물에만 해당돼 오래된 아파트들은 지진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

 

법정 기준에 부합하는 내진설계를 갖춘 새 아파트라고 피해가 없던 것은 아니다.포항시에서 준공 3년밖에 안 된 20층짜리 새아파트 내·외벽에도 심한 균열이 발생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최근 우리나라도 지진에 대한 안전지대가 아님을실감케 한 일들이 발생하면서 수요자들이 가장 먼저 묻는 것이 내진설계 여부다며 “법정기준을 지키는것은 당연하거니와 건설사마다 특화된 제반기술로 내진설계를 보강하기 때문에 아파트 구입시 관련 기술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대우건설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의 장성침촌지구 B블럭 2롯트에서 분양중인 로열파크씨티 장성 푸르지오의 특화 내진설계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특화된 제진댐퍼를시공해 지진 발생시 구조물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했다. 또한 내진 1등급적용으로 리히터 규모 6.5의 강진(진도 7.0)에도 버틸 수 있도록 구조 성능을 확보했다.

 

, 이 단지는 최근 개정된 화재안전기준에 따라 소방시설에도 내진설계특화를 적용했다. 지진 발생시에도 소화배관, 스프링클러, 소화용 저수조 등 소방시설이 정상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 인명피해를줄이고 복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로열파크씨티 장성푸르지오는 4500여 세대가 예정된 장성침촌지구 내 첫 일반분양 단지로 1500세대, 11개 동, 지하2~지상 30, 전용면적 74~144㎡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일반공급 1436세대모집에 총 5651명이 몰리며 1순위 경쟁률 3.941, 최고경쟁률 46.251로 성공적으로 마감한 바 있다.

 

KTX 포항역이 차량 10분거리에위치하고 있으며, 영일만대로가 근접하여 고속도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포항시내를잇는 새천년대로와 삼흥로가 근접하여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한 침촌문화회관, 포항승마 클럽, 포항 온천 등 각종 여가시설과 양덕, 장성침촌지구와 이어진 생활인프라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채광을 극대화하였으며, 데크를 활용한 여유있는 부대시설 공간 확보로 진입성과 채광을확보하였다. 또,포항 최고 수준의 41% 조경면적으로 갖췄으며 조경면적만 2 6000m2 규모로 아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 친수형 놀이공간인 바닥분수와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테라스 가든등이 조성 된다.

 

각 세대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전기),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가스, 조명), 대기전력차단 장치,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등그린 프리미엄 설비가 구축돼 에너지 사용량을 낮추고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공용부에는 초절수 양변기, 엘리베이터전력회생 시스템이 설치된다.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는 1,500세대의 대규모 아파트에 걸맞게 특화된 설계와 기술을 선보인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 효과를 높였고, 채광 효과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혀 설계했다.

 

또한 1,959(가구당 약 1.29)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제공된다. 지하주차장 LED조명제어,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설 등을 설치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다.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디지털 녹화시스템을 적용한CCTV(200만화소)가 설치되며, 사람이 현관 앞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세대별로 제공된다. 무인택배시스템을 단지 내 구역별로 설치된다.

 

UZ센터 또한 다양한 구성으로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어린이집을 포함하여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여가공간인 시니어클럽과 독서실, 푸른도서관, 패밀리룸이 구성되며, 다양한 운동기구로 체력단련이 가능한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G/X클럽이 단지 내 구성된다.

 

‘로열파크 씨티 장성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장성동 673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0 1월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9222

 

주경-투시도-포항장성-0523.jpg

이전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활동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