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신문STV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플랫폼의진화] 서울신보 '소상공인 비대면 보증 서비스' 모바일 플랫폼 개편

편집인 2024-10-11 10:46:19

보증신청부터 약정 체결까지 간편하게 원스톱 서비스 제공
비대면 신청기능 강화, UIㆍUX 사용자 환경 친화적 개선
보증신청 등 주요 기능 메인화면 배치, 진행상황 실시간 확인


서울신용보증재단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은 앞으로 보증신청부터 약정 체결까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소상공인 디지털 지원 강화를 위해 모바일 플랫폼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개편은 비대면 신청 기능을 대폭 강화하는 등 UI(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 환경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특히 고객들이 플랫폼을 통해 자주 이용하는 '보증신청' 등 주요 기능을 모두 플랫폼 메인 화면에 배치했다.

또한 시작화면 내에서 접속만으로 보증신청 진행상황을 실시간 확인해 점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개편으로 홈페이지 내 다양한 신청 및 조회 기능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등 운영 체제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은 향후 신용보증의 대환, 기한 연장, 분할상환 신청 등도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측은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소상공인이 사업 관련 정책정보와 신용보증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