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선발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행사
서울석세스어워드
미스인터콘티넨탈선발대회
2022년 미스인터콘티넨탈 선발
국민행복마라톤대회
K-STAR골프리그
인문고전읽기대회
강연회
보도자료
평생교육원
언론방송경영최고위과정
방송제작과정(연출,CG)
유학센터
캐나다홈스쿨(어학연수)
중국유학
게시판
공지사항
시청자소리
blog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M&A] 대한항공, 캐나다 2위 항공사 지분 10% 인수…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
편집인
2025-05-12 15:07:26
첨부파일
(
0
)
공동 운항 확대·중남미 네트워크 활용
대한항공이 캐나다 2위 항공사 웨스트젯(WESTJET) 지분을 인수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대한항공은 9일 이사회를 열고 웨스트젯 지분 10%를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인수 금액은 2억 2000만달러(약 3083억원)다. 구체적으로는 웨스트젯 지주사 지분 11.01%를 취득하며 이는 웨스트젯 지분 10%에 해당한다.
캐나다는 세계 두번째의 넓은 면적을 보유하고 있어 항공 교통 의존도가 높다. 지난 2024년 330억달러규모(세계 7위)의 항공시장이다. 2019년 이후 두 자리 수 성장을 거듭하며 인도 시장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대한항공은 웨스트젯 지분 인수를 통해 캐나다 항공시장 내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북아메리카·중남미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웨스트젯과의 공동운항 확대로 한국과 북미 간 연결 가능한 스케줄을 늘리고, 폭넓은 중남미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규 목적지도 발굴할 예정이다.
웨스트젯은 1994년 설립된 항공사로, 180여 대의 항공기 기단으로 세계 100여 곳의 공항에 취항하고 있다. 대한항공과는 2012년 6월 공동운항 협정을 맺고 협력을 확대해 왔다.
이번 지분 인수는 웨스트젯과의 공동운항을 강화해 북미·중남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고, 웨스트젯의 경영권을 확보하거나 합병을 추진하는 것은 아니라는 게 대한항공 설명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과의 인수·합병 작업도 순차 진행하며 향후 글로벌 항공시장 내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편의성 증대와 네트워크 확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글로벌 공급망 위기 대응책 수립한 수출 제조...
다음글
트럼프, 범죄와의 전쟁...60여 년 만에 ‘알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