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3분기 가계부채 비율 100.2%…61개국 중 4위
우리나라 명목 국내총생산(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이 올 3분기(7~9월) 기준 100%를 넘어서며 주요 61개국 중 4위인 것으로 집계됐다.
18일 국제금융협회(IIF)에 따르면 3분기 한국의 가계부채 비율은 100.2%로 집계됐다.
가계부채 비율에서 우리를 앞선 곳은 지난 2분기처럼 스위...
'F1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 2023'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 공급
현대차그룹, 일본 시장에 최신형 모델 집중 투입
SKT 반려동물 AI 의료 서비스, 호주·싱가포르 진출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포뮬러 원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 2023'에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삼성과 현대차, SK가 글로벌 영...
금융위·금감원, 6주간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상호금융도 동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전 금융권과 함께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6주간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숨은 금융자산'은 금융소비자가 오랫동안 잊어버리고 찾아가지 않은 금융자산을 말한다.
소멸시효가 ...
SK, AI서버 액침냉각 전력 사용 37% 절감
LG U+, 친환경 재생에너지 전력 중개 사업
한화오션, 세계 최대규모 암모니아운반선 수주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생성형AI 경쟁에 따라 일반서버(x86) 대비 수십 배 소모전력이 높은 GPU서버의 냉방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GPU 서버 냉각에 데이터센터 전...
바다 위에 출몰하는 외국배를 조선후기 전에는 황당선(荒唐船), 조선후기에는 국적을 말할 수 없는 배인 미변선(未辯船), 조선 말기에는 이양선(異樣船)으로 불렀다.
이상한 모양의 배 이양선은 18~19세기 무렵 조선을 찾은 서구의 배에 붙은 이름이다. 이양선은 한반도가 근대의 세계질서에 편입돼 간 역사이기도 하다.
◆ 용당포, 조선과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