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신문STV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 700조 유통시장…이마?롯?쿠 무한경쟁 시대 ...
    유통시장 3년 뒤엔 700조원 규모로 성장 이마트-롯데 양강체제 무너뜨린 쿠팡...유통 톱3로 '우뚝' 자동화 물류·유료멤버십 경쟁 본격화 쿠팡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유통업계에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특히 쿠팡이 이마트, 롯데와 함께 매출 기준 유통 상위 3개 기업에 들며 '이마·롯·쿠(이마트·롯데·쿠...
  • 애플페이, 스타벅스·이마트 결제···시간 필...
    신세계 '애플페이' 위한 SW개선 등 아직 안해 '애플페이' 상륙 맞서 삼성·네이버 동맹 애플이 지난 7일(현지시간) 뉴스룸을 통해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 상용화를 공식화했다. 하지만 '애플페이'가 국내에 상륙하기도 전에 암초를 만났다. 신세계 계열 대형 오프라인매장인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
  • 美 파월 연준의장, 매파 발언… ‘韓 놀란 환...
    원/ 달러 환율 상승, ‘외국인 자금유출’ 우려 韓ㆍ美 금리차 ‘대응해야’… 美國 연방준비제도(연준) 제롬 파월 의장의 매파(통화 긴축) 발언으로 한국은 원/달러 환율이 장 초반 18원 급등했다. 8일 오전 10시 현재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보다 17.8원 오른 달러당 1317.2원에 거래 됐다. 간밤 美 파...
  • [알쓸신OTT] 국내 ISP vs. 해외 CP…계속되는 ‘...
    [사진=픽사베이] [알쓸신OTT] 1258만명. 글로벌 OTT 넷플릭스의 올해 1월 국내 사용자수입니다. 우리 국민 5명 중 1명이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 거죠. 티빙 515만명, 쿠팡플레이 439만명, 웨이브 401만명, 디즈니+ 216만명, 왓챠 81만명까지 모두 더하면 그 수가 2910만명(중복 집계)까지 치솟습니다. OTT가 일상이 되었는데, 우리는 OTT에 대해서 얼...
  • [K-콘텐츠] '22년 한류수지 흑자 1조 6천억원......
    K팝, K드라마 등 K-콘텐츠 글로벌 인기 확산 결과 K-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인기에 따른 소비가 확대되면서 2022년 한류수지 흑자가 12억 3500만달러, 한화 약 1조 6천억원 규모로 사상 최대 기록이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2022년 '음향ㆍ영상 및 관련서비스 수입'은 17억 200만 달러로, 2021년 11억 5100만 달러에 비해 47.9%가 증가한 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