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고일 이후 적용…동일 쟁점 사건은 소급 적용
통상임금을 계산할 때 조건부 정기상여금을 포함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앞으로 정기상여금에 '기준기간 내 15일 이상 근무한 근로자에 대해서만 상여금을 지급한다' '상여금 지급일 현재 재직자에게만 지급된다'와 같은 조건이 달려 있는 경우라도 모두 통상임금으...
세계 최대 석유 에너지 기업인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 회사 아람코가 전기차·배터리 산업의 핵심 광물인 리튬 사업을 본격화한다.
사우디아라비아 사파니아 오일 필드에 설치된 아람코 설비.
전기차 보급이 확산되면서 배터리 제조에 필수 광물인 리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사우디는 국가 차원에서 ‘탈(脫)...
해외 진출 절반 이상이 몽골에... 다변화 필요성도 제기
‘K편의점’의 기세가 거세다. 한국 편의점이 해외 곳곳으로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K편의점 2강인 GS25와 CU의 해외 점포 수는 이미 1200개를 넘어섰고, 이마트24와 합하면 1300개에 육박한다.
몽골 CU 매장 안 풍경.
CU 운영사인 BGF리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
리플(XRP)은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가상자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 이후 비트코인이 57% 정도 급등한 데 비해 리플은 581% 폭등한 것으로 집계됐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개인 소셜미디어(SNS) X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게...
콜라나 커피보다 레드 와인이 치아 착색에 더 안 좋다는 실험 결과가 나왔다.
1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의 치과의사 마일스 매디슨 박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커피, 차, 콜라, 레드와인이 치아 착색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결과를 공개했다
치과의사 마일스 매디슨이 네 가지 음료가 치아에 미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