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제작사 자기인증 방식에서 20여년만에 전면 개편
안전성능시험 실시와 적합성 검사 등 배터리 안전성 인증제 시행
배터리 개별 식별번호 부여, 생산ㆍ운행ㆍ폐기까지 이력관리제 도입
최근 전기차 화재 발생 등 배터리 안전성에 대한 위험 요인이 제기됨에 따라 정부가 직접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인증하고, 배터리 전 주기에 대한 ...
4월부터 공공기관·비영리단체 보유 코인 물량 풀려
정부가 올해 하반기부터 상장사와 전문투자자 등의 가상자산 매매를 허용하기로 하면서 가상자산 규제완화 움직임이 본격화됐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13일 오전 서울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실에서 제3차 가상자산위원회 회의 결과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16일 금융...
신돈의 개혁정치는 공민왕의 절대적인 신임이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1364년 공민왕이 신돈에게 세상을 구하라고 요청할때 공민왕이 신돈에게 했던 맹세가 있다.
신돈은 “임금과 대신들은 참소(남을 해치기 위해 거짓으로 죄를 꾸며 일러바침)와 이간질을 잘 믿는다던데, 이런 일을 하지 않으셔야 세상이 복되고 이롭게 될 것입니다.”...
농심이 유럽법인을 설립해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거점을 구축한다.
농심은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한다고 17일 밝혔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운행되는 트램 겉면에 농심 신라면 광고가 붙어 있다.
농심 유럽법인이 위치할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경주·부여·공주·익산 이어 20년 만에 신규 지정
경상북도 고령이 우리나라 다섯번째 ‘고도(古都)’가 됐다.
국가유산청은 18일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을 공포하며 ’고령 대가야‘를 신규 고도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대가야 고령군의 현재모습. 주산성 및 지산동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