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유로 프로젝트'는 유럽에서 시작된 도시재생이다.
인구 감소로 방치된 집이나 건물을 정부가 민간에 1유로에 빌려주고, 그들은 건물을 자비로 개발해 수익을 갖는 프로젝트로 2004년 네덜란드에서 첫 시작됐다.
이탈리아에서도 시칠리아(Sicilia), 칼라브리아(Calabria), 풀리아(Puglia) 등 전국 곳곳에서 인구 감소 등으로 인한 빈집 문제를 해결...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고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법원에 접수된 전국 신규 경매 신청 건수가 1만건을 돌파했다. 월별 기준으로 10년 6개월 만에 최고치다.
대출이자를 견디지 못해 집주인들이 매물을 경매에 내놓게 되면서 급격히 늘어났고 유찰은 반복돼 경매 물건이 계속해서 쌓이고 있는 것이다.
금리 인상과 경기침체의 후폭풍이 경매시장에서 ...
삼성SDI, SBB(Samsung Battery Box)
SK온, ‘급속충전 최고 혁신상’
LG에너지솔루션, '종합 최고 혁신상'
'인터배터리 2024'에서 삼성SDI가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 '900Wh/L 전고체 배터리'의 개발 및 양산 준비 로드맵을 첫 공개한다.
삼성, SK, LG가 인터배터리 2024에서 미래신기술로 혁신상을 수상한다....
합동수사본부 백동림 수사국장이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鄭 총장을 10.26 사건의 참고인으로 조사했다.
그리고 全 합수부장은 11월 6일 내외신 기자회견을 통해 “군이나 외부의 개입은 없었다”라고 발표했다. 鄭 총장의 10·26 관련 혐의를 부인한 것이다.
보안사령부(기무사령부)
하지만 보안사령부가 1982...
부총리 직접 요청
쩐루꽝 베트남 부총리(오른쪽)가 최주호 삼성베트남 복합단지장에게 반도체 인력양성 지원을 요청했다. 사진출처=VGP
6일 VGP 등 베트남 미디어들에 따르면 쩐루꽝 부총리가 삼성베트남이 국가혁신센터(NIC, National Innovation Center)와 지속 협력하고 2030년까지 5만명의 반도체 산업 기술자를 양성한다는 목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