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바라는 22대 국회 입법방향 설문조사
기업들은 22대 국회에 경쟁력 제고 세제지원, 규제완화 등을 기대했다.
기업들은 새로 출범하는 22대 국회가 경제활력 회복 대책 마련에 나서주기를 희망하고 있으며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세제지원과 민간 중심 성장을 위한 규제완화를 주요 경제활력 대책으로 꼽았다.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KOTRA, 경상남도와 함께 ‘방산수출지원 카라반’
무협 회장단에 방산 대표 기업 영입
KOTRA는 24~27일까지 창원에서 개최되는 ‘2024 이순신방위산업전’에서 방산수출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방산 글로벌 파트너링 사업 상담회와 신한·경남은행과 함께 수출금융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방산수출 애로 해소를 위...
중동분쟁 격화로 국제 유가 급등시 물가상승 여파가 상당할 전망이다.
유가 급등의 충격이 발생할 경우 올해 4분기 물가상승률이 최대 4.98%까지 급등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4일 한국경제인협회는 ‘국제유가 충격이 국내 물가에 미치는 영향 분석’을 발표했다.
중동지역 리스크 확산 우려로 국제원유 가격이 상승세...
SEC는 권도형과 테라폼랩스가 불법 행위로 40억달러가 넘는 부당 이익"을 얻었다고 주장했다. 사진출처=SEC 홈페이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가상화폐 테라와 루나의 붕괴 사태와 관련해 발행사인 테라폼랩스와 공동창업자 권도형에게 53억달러(7.2조원)의 벌금을 부과해 달라고 미국 법원에 요청했다.
25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SEC...
스마트폰 이용자중 71.5%, 한 브랜드 6년이상 장기 보유
'23년 스마트폰 브랜드별 점유율, 삼성 83.9%ㆍ애플 14.0% 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중 71.5%가 한 브랜드를 6년 이상 장기 이용한 충성고객으로 확인됐다.
브랜드별 충성고객 비율은 삼성이 85.9%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애플 29.1%, LG 7.6%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