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울신문STV

보도자료

서울STV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안내해드립니다.

> 보도자료

동서식품, RTD 컵커피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출시

관리자 2020-06-22 11:43:54

<사진=동서식품>

[온라인뉴스팀]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ixm T.O.P)’를 통해 RTD 커피음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 케냐,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100%를 사용하고, 자체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다.
 
맥심 티오피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의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컵커피 ‘맥심 티오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티오피 라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레이버(Flavor, 풍미) 라떼로 티오피만의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아몬드, 땅콩 등의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카라멜을 더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소비자 조사 결과, 시중의 컵커피 라떼 제품에 대해 ‘단맛이 너무 강하다’, ‘커피의 맛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과하지 않은 적당한 단맛에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맥심 티오피는 이번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출시로 ▲볼드 에스프레소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등 총 5종의 컵커피 제품을 갖추게 됐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브라질·케냐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보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했으며,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무설탕 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 과테말라,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 해 산뜻한 맛을 살렸다.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하고 풍부한 우유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며,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기존 라떼보다 덜 달면서도 더욱 진한 커피 맛을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를 강하게 로스팅하고, 기존 제품 대비 커피 추출액 함량을 높여 커피의 깊은 맛을 강조했다.
 
동서식품 마케팅관계자는 “맥심 티오피는 동서식품의 50년 커피 제조 기술력이 집약된 RTD 커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리얼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올 여름에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갖춘 맥심 티오피 컵커피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커피타임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