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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새로운 홈 플랫폼 브랜드 '홈닉' 런칭

편집인 2023-07-28 15:57:07

모든 주거생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 완성
'홈그라운드'와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 20여가지 맞춤형 서비스 제공


스마트홈에서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까지 모든 주거생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하여 입주민에 제공하는 새로운 홈 플랫폼 브랜드가 선보인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하여 홈 IoT 기술을 적용한 주거 플랫폼 을 '홈닉'으로 결정하고, 구체적인 서비스를 8월말 고객 참여 행사를 통해 공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미지 = 삼성물산]


홈닉은 집(Home)과 기술(Technique), 특별함(Unique)이 결합된 것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 가치인 연결과 공존, 새로운 경험, 프리미엄을 담아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은 '홈닉' 주거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홈 기술 고도화로 주거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홈그라운드'와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라이프인사이드' 2개 카테고리에 20여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 = 삼성물산]


또한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해 자유로운 주거공간 스타일링과 제품 구매, 입주민 건강관리, 반려동물 관리, 오프라인 공간에서 예술작품 감상과 구매 등 생활 전반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삼성물산은 삼성전자 등 22개 업체와 협력하는 등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오픈 API를 통해 전문업체들의 기술, 아이디어, 상품을 결합해 시너지를 낼 방침이다.

홈닉은 입주 예정인 래미안 원베일리부터 본격 적용하며 기존 아파트 등 다양한 브랜드의 공동주택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